본문 바로가기
#독.서

일상 속에서 작은 순간들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탐색하고 싶은 분을 위한 추천 #인생도서 #도서추천 #내면탐색 #나를앓던계절들

by 쭈자매러블리 2024. 3. 23.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머리를 무겁게말고 가볍게 읽고 싶어서 찾아봤는데요.

'나를 앓던 계절들'은 김정인 작가의 단상집으로, 일상 속에서 발견한 작은 순간들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탐색하고,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책이라고 해요.

나를 앓는 것밖에 할 수 없던 그 계절들의 진한 우울과 아스라한 위로들을 함께 전하고 있어요.

'연필심처럼 부러지기만 하는' 나의 바닥과 지지부진한 삶을 이야기하는 “부서지고”

그 안에서 위로와 위안, 그리고 희망을 발견하는 “차오르는”

그 모든 것들을 가능하게 하는 사람과의 관계들을 나누는 “순간들”

우선 '부서지고' 챕터를 읽으면서는 저마다의 고통과 상처에 대한 이해와 공감이 느껴졌어요.

삶의 어둡고 힘든 순간들을 진솔하게 표현한 글들은 마음을 울릴 정도로 감동적이었기도 하고요. 저의 과거의 아픔과 부딪히는 순간들을 상기시키며, 이를 통해 지금의 저를 더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그 다음으로 '차오르는' 챕터를 읽으면서는 임시의 삶과 이를 이겨내는 다양한 감정들이 느껴졌는데요. 상처를 이겨내고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은 어떤 측면에서는 위로가 되고, 어떤 측면에서는 동기부여가 되었어요. 특히, 미래에 대한 희망과 믿음을 가득 담은 글들은 저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전해주었어요.

마지막으로 '순간들' 챕터를 읽으면서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감정들이 막 소용돌이처럼 나타났는데요. 각자의 삶에서 일어나는 작은 순간들이나 대화들이 얼마나 소중하고 의미 있는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또한, 지나간 기억들과 함께하는 감정의 혼재는 삶을 더욱 풍부하고 깊이 감동적으로 만들어줬어요. 이 책을 통해 나의 삶과 감정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되었어요.

과거의 아픔과 상처, 현재의 희망과 행복, 미래에 대한 기대와 믿음을 함께 고려하며, 지금 이 순간을 소중히 여기고 감사하며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로 감동적이고 생각할 거리가 많은 책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