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재테크를 시작하거나 재테크에 대한 두려움을 가진 z세대를 위한 도서 추천 #인생도서 #도서추천 #재테크 #에세이 #뽕글이크리에이터

by 쭈자매러블리 2024. 3. 21.
728x90
반응형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고민에 대해 이야기, 재테크에 대한 두려움을 가진 Z세대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하는 재테크 에세이인데요.

저자 뿅글이는 1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재테크에 대한 진정성 있는 조언을 해줍니다.

저자는 재테크를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목표와 상황을 파악하고, 예산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데요. 진짜 어려워요.

그리고 SNS를 통해 자신을 브랜딩하고, 부동산 임장을 취미로 만드는 등 다양한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데 진짜 나만의 재테크를 만드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Part 1에서는 재테크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장점들을 소개합니다.

저자가 직장에서 겪은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재테크를 시작한 이야기도 함께 다루기도 합니다.

Part 2에서는 소비를 줄이는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소비를 줄이기 위해 자신만의 행복 비용을 설정하고, 효율적인 예산을 세우는 방법을 알려주고, 신용카드, 카페, 식당, 알뜰폰 요금 등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이에요.

Part 3에서는 저축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선저축 후지출의 중요성과 통장을 쪼개는 방법, 저축액이 천만 원 미만일 때 추천하는 방법이에요.

Part 4에서는 N잡을 통해 추가 수입을 얻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투자와 부업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SNS를 통해 자신을 브랜딩하는 방법, 바로 시작할 수 있는 부업 등을 소개해주는데요. 한번 봐야겠죠?

Part 5에서는 주식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주식 투자의 기본 개념과 투자 방법, 미국 주식과 ETF 투자 방법 등을 소개하는 내용이에요.

Part 6에서는 부동산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부동산 공부의 필요성과 공부 방법, 좋은 지역을 알아보는 안목 기르는 방법, 임장을 취미로 만드는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어요.

Part 7에서는 재테크를 하면서 겪는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체력과 내면을 관리하는 방법, 연애와 재테크를 병행하는 방법, 일정 관리 방법 등이에요. 재테크는 어렵고 힘든 것이 아니라, 행복한 삶을 위해 필요한 과정이라고 말해주는데요. 그리고 그 과정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해요.

다시 정리하자면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재테크를 시작할 때는 자신의 상황과 목표를 고려하여 적절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해요.

소비를 줄이는 방법, 저축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투자를 하는 방법 등을 소개하며, 자신이 겪은 시행착오와 노하우를 공유해주는 내용도 있어요.

특히, 주식 투자와 부동산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주식 투자를 할 때는 기업의 재무 상태와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는 종목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부동산 투자를 할 때는 좋은 지역을 선택하고, 임장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하니, 진짜 많은 정보를 습득하는게 중요한듯해요.

재테크를 하면서 자신의 가치관과 목표를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자신의 경험을 통해, 독자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주고 있어요.

이 책은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함께,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전해주기도 하고요. 또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동기부여를 해주고 있어서 읽어봐도 좋은 책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