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2024 머니트렌드 2030도서 추천! 지금 당장 읽지 않으면 뒤처진다는 말에 꼭 읽어야 할 도서

by 쭈자매러블리 2024. 3. 22.
728x90
반응형

2024년에 대한 한국 경제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종합한 책인 
"청룡의 해, 부의 기회를 선점할 57가지 머니 트렌드"

부동산 시장 동향: 부동산 시장의 현황과 미래 전망에 대한 전문가들의 분석과 주택 가격의 추세, 투자 가능성 등이 다루네요!
주식 시장 전망: 한국 주식 시장의 트렌드와 투자 전략에 대한 전문가들의 견해가 소개될거예요.
새로운 산업 부문의 성장 가능성과 주요 기업들의 전망이 다루네요!
사회적 트렌드: 사회 변화와 함께 진행되는 트렌드에 대한 분석이 포함될 것입니다. 디지털화, 환경 변화, 노동 시장의 변화 등이 다루네요!
테크놀로지 발전과 혁신: 기술 산업의 발전에 대한 예측과 기술 혁신이 한국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한 전문가들의 견해가 소개될 것입니다. 인공지능, 로봇공학, 블록체인 등의 기술 동향이 다루네요!
인구 트렌드: 인구 구조의 변화와 그에 따른 경제적 영향에 대한 전문가들의 분석이 포함될 것입니다. 고령화 사회의 도래, 인구 이동 패턴 등이 다루네요!

이 책은 다양한 측면에서 한국 경제의 흐름을 예측하고, 부의 기회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는거같아요!

『머니 트렌드 2024』는 2022년에 시작된 머니 트렌드 시리즈의 두 번째 책으로, 돈을 대하는 태도와 올바른 투자관을 가르치고 세계와 한국 경제의 돈의 흐름을 짚어주는 책이예요!
이 책은 누적 조회수 7억 뷰를 기록한 유튜브 채널인 김작가TV의 김도윤과 부동산 전문가인 정태익의 공동 기획으로, 국내 최고의 경제 경영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담고 있어요.

-다양한 경제 분야 다루기: 부동산, 주식, 테크, 인구, 사회 이슈 및 새로운 문화 트렌드까지 다양한 경제 분야를 다루고 있어요.
-전문가들의 전망: 국내 최고의 경제경영 전문가들의 의견과 전망을 제시합니다. 이를 통해 돈의 흐름을 파악하고 삶에 적용하는 방법을 안내해주고 있어요.
-부의 인사이트 제공: 부의 노하우와 전략을 소개하여 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늘리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요.
-위기 대응 및 투자 원칙: 경기 침체와 회복세가 번갈아 오는 혼돈의 시기에 대비하여 올바른 방향성과 투자 원칙을 제시하고 있어요.
-부의 트렌드와 재테크 연계: 돈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재테크를 통해 부를 쌓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더라고요!

이 책은 돈을 다루는 방법뿐만 아니라 부의 기회를 찾는 데 필요한 노하우를 제공하여 독자들이 더 나은 경제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책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들어가며.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에 필요한 단 한 권의 책"은 독자들에게 현재의 경제적 환경에서 필요한 정보와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어요.

1장에서는 2024년의 경제적 상황을 다루고 있어요.
OPPORTUNISTIC GENERATION: 2024 경제에 그린 라이트가 켜지다: 2024년 경제의 새로운 시작과 함께 경기 회복의 빛이 보이는 상황을 설명하고 있어요.
미국 대선과 한국 총선에 주목하라: 미국과 한국의 정치적 상황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언급하고 있어요.
K-경제, 더 성장하려면: 한국 경제의 성장과 양극화 문제에 대한 고찰이 이루어지네요.
새로운 강자, 중국의 미래는?: 중국의 경제적 역할과 미래에 대한 전망을 다루고 있어요.

2장에서는 불확실한 주식시장에 대한 내용이 주로 다루고 있어요.
가장 두려울 때가 주식을 살 때다: 불확실한 시장에서의 투자 전략에 대한 고찰이 이루어지네요.
주식 고수의 5가지 투자 원칙: 성공적인 주식 투자를 위한 원칙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돈을 불러오는 TIP. 주식을 필터링하는 현명한 기준: 투자할 주식을 선택하는 방법과 관련된 조언이 제시하고 있어요.
2024년 주식시장 대세 산업군: 2024년의 주식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산업군에 대한 정보가 제공하고 있어요.

3장에서는 부동산 시장에 대한 내용이 다루고 있어요.
오늘만 사는 경제의 내일: 경제적인 선택이 미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고찰이 이루어지네요.
서울과 지방의 온도 차, 2024 주택 가격: 서울과 지방의 부동산 시장의 차이와 2024년 주택 가격에 대한 예측이 제시하고 있어요.
청약이 답이다: 부동산 투자를 위한 청약의 중요성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전세 대란, 전세가의 방향을 살펴라: 전세 시장의 동향과 전세가에 대한 전망이 제시하고 있어요.
똘똘한 두 채와 뉴스테이가 의미하는 것: 부동산 투자의 다양한 방법과 전략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부동산은 대출을 먹고 자란다: 부동산 투자와 대출의 관계에 대한 분석이 제시하고 있어요.

4장에서는 일상 생활의 다양한 측면에서 돈을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의식주: 소비 패턴과 생활습관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구해줘 홈즈, 모듈러 주택: 부동산 시장에서의 새로운 트렌드와 기회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F&B 산업의 아이콘: 식음료 산업에서의 성공 사례와 트렌드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시간 효율성과 쇼츠: 시간과 관련된 비즈니스 모델과 효율성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중고차 시장의 미래: 중고차 시장의 트렌드와 기회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사교육 시장: 학생 수의 변화와 사교육 시장의 동향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이 책은 부동산과 일상 생활의 다양한 측면에서 돈을 불러오는 방법과 기회에 대해 제시하고 있어요.

5장에서는 테크 분야에서의 기회와 도전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반도체, 전기차, 인공지능 3대장: 테크 분야에서 주목해야 할 핵심 기술들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뉴노멀의 본격화와 ChatGPT의 움직임: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트렌드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디지털 문명 시대가 포착한 부의 기회: 디지털 시대에서의 부의 기회와 전략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액정 안의 산업들: 디지털 기술이 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SNS 인맥의 나비 효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영향력과 효과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6장에서는 신노년 세대의 경제적 상황과 도전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저출산과 고령화: 인구 변화와 이에 따른 사회적, 경제적 영향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비혼 출산?: 현대 사회에서의 가족 구조와 출산에 대한 관점을 다루고 있어요.
은퇴자 시장과 뉴실버 세대의 삶: 신노년 세대의 경제적 상황과 삶의 질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7장에서는 돈이 사람과 사회를 어떻게 만들고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부동산과 결혼의 연결: 서울에 집을 소유하지 못할 경우 결혼을 망설이는 사람들의 심리와 결정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거지방을 아십니까: 부의 격차와 지역 간의 경제적 차이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허세를 피해 도망가는 부자들: 사회적 압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부자들이 취하는 행동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부자들의 가정생활: 상위 1% 부자들의 가정에서 아이를 어떻게 키우고 있는지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2030세대와 묻지마 범죄: 사회 경제적으로 약한 계층에서의 범죄와 이에 대한 대응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부록에서는 부자가 되는 마인드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운이 좋아야 인생이 잘 풀린다는 착각: 부의 창출과 인생의 성공에 대한 착각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 평범한 사람이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마인드와 접근 방법
부자가 되기 위한 전략: 부자가 되기 위한 다양한 전략과 접근 방법
부록을 통해 독자들은 부자가 되는 데 필요한 마인드와 전략

이 책은 돈이 사회와 개인에 미치는 영향을 다양한 시각에서 다루고 있으며, 
독자들은 이를 통해 부의 창출과 경제적 성공을 위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거 같아요!

도움되시길 바라며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