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번아웃을 경험하고 있는 분을 위한 도서 #인생도서 #에세이 #번아웃 #최선을다하면죽는다 #도서추천 #직장인도서추천

by 쭈자매러블리 2024. 3. 18.
728x90
반응형

제목부터 심상치 않은 황선우, 김혼비 작가의 에세이 '최선을 다하면 죽는다'는 우리 시대의 여성들에게 새로운 화두와 용기를 전해주는 팟캐스트 <여자 둘이 토크하고 있습니다>를 진행하며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두 작가가 과로와 번아웃, 그리고 회복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인데요.

1. 여성들에게 용기를 전하는 팟캐스트를 진행하는 황선우와 김혼비는 멋있는 언니로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2. 두 작가는 서로를 응원하며 열일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죽을 만큼 최선을 다하진 말자'라는 결의를 함께 합니다.

3. '최선을 다하면 죽는다'는 무례한 세상과 반복되는 일상에서 자신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4. 과로와 번아웃으로부터 회복하는 과정을 담고 있으며, 서로를 웃기고 일으키는 여자들의 유머와 우정에 대한 이야기도 포함됩니다.

5. 황선우와 김혼비는 함께 꾸준히 일상을 나누고 웃음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 책은 두 작가가 서로에게 보낸 편지를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들은 편지를 통해 자신들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책에서는 번아웃과 과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종일 피로와 무례에 시달렸음에도 너무 고단해서 오히려 잠들 수조차 없던 어느 힘겨운 밤에 대한 기록이며, 일상의 단어들을 자꾸만 잃어버려 건망증을 의심하면서 막막하게 내 머릿속을 뒤적여보던 어떤 날들에 대한 이야기에요.

느닷없이 장염을 겪으며 내 육신이 내장기관의 부속 껍데기처럼 느껴지던 어느‘한풀 꺾인’날에 대한 기억인 동시에,‘젖은 물미역’이 되어 샤워기 아래 유령처럼 서서 물을 떨굴 수밖에 없었던 어떤 시절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요.

하지만 이 책은 단순히 번아웃과 과로에 대한 이야기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웃겨주고 일으켜주는 여자들의 유머와 우정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해요.

사람에게 시달리고 무너진 마음이 사람의 다정과 우정으로 회복되어 번아웃으로부터 끝내 회복에 이르는 길을 보여주는 책이어서 집중해서 봤어요.

두 작가의 유머와 다정은 바쁘게 스쳐가고 스러지는 하루 속에서 팍팍해진 마음과 무표정한 얼굴에 끝내 웃음이 터져 나오게 하는 모습도 있고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거에요. 또, 바쁜 일상 속에서 지친 독자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해주는데요. 두 작가의 유머와 다정은 독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며,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 있어서 번아웃에 시달리는 분 그리고 직장인들을 위해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