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 #에세이추천 #도서추천

by 쭈자매러블리 2024. 3. 16.
728x90
반응형


"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는 
강철원 사육사의 일대기를 담은 에세이입니다!
이 책은 자이언트판다인 밍밍과 리리부터 아이바오, 러바오, 그리고 푸바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이야기는 국내 최초 자이언트판다인 밍밍과 리리부터 2016년 중국에서 아이바오와 러바오를 만난 순간까지 이어지고 있어요.
강철원 사육사의 사랑과 노력이 바오 가족의 이야기와 함께 펼쳐지고 있어요.
책에는 에버랜드 류정훈 사진작가가 촬영한 사진뿐만 아니라 강철원 사육사가 직접 찍은 바오 가족의 미공개 사진도 수록되어 있어요.
사육사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 칼럼도 포함되어 있어요!
동물과의 소통이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바오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감동과 울림을 느낄 수 있어요!

프롤로그 중에서
“나와 함께하는 동물들에게 믿음을 주는 사육사로서 그들의 편에 서 있고 싶다.
그들의 가치를 키우고 세상에 빛나는 별이 되도록 해 주고 싶다.”

PART1: 자이언트판다를 만나다
강철원 사육사가 18년 만에 다시 판다 사육사가 되어, 리리와 밍밍을 만나며 판다 아빠라는 별명을 얻었대요.
아이바오와 러바오의 마음을 얻어 한국으로 판다 수송 대작전을 성공시키고,
아이바오와 러바오의 판다월드 적응기를 담고 있어요!

PART2: 나의 꿈은 판다 할아버지
국내 최초 아기 판다의 탄생을 꿈꾸고 아이바오와 러바오를 돌보고있었고,
아이바오가 엄마가 되며, 강철원 사육사는 처음으로 할아버지가 되었어요.
아이바오와 러바오의 아기 판다를 성장시키기 위한 고생과 노력을 통해 푸바오가 탄생하게 되네요.

PART3: 푸바오, 너의 판생을 응원해
푸바오의 성장 이야기와 독립 과정을 다루고 있어요.
푸바오와의 특별한 순간들과 함께, 육아 만렙 아이바오의 이야기도 담겨 있어요.
푸바오의 성장과 루이후이의 명랑한 성장기를 다루고 있어요.

PART4: 새로운 시작, 행복은 언제나 우리 곁에 있어
판다와의 소중한 시간을 돌이켜보며 아이바오의 두 번째 임신과 쌍둥이 아기 판다의 탄생을 다루고 있어요.
아이바오와 함께한 시간을 통해 서로에 대한 믿음이 커진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루이후이의 성장과 앞날에 대한 예견을 다루고 있어요.

에필로그: 오늘도 유채를 심는다

마무리로 강철원 사육사의 끝없는 사랑과 행복을 담은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어요
이 책은 강철원 사육사가 판다들과의 특별한 이야기를 통해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것으로 보여요!
판다와의 소중한 시간을 통해 삶의 소중함과 행복의 가치를 깨닫게 되는 여정을 공유하는 것이 느껴졌어요. 
함께한 시간이 서로에게 더 큰 행복과 믿음을 선물한다는 메시지가 인상적이예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