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거나 자신감이 부족한 분을 위한 추천 #인생도서 #강지영아나운서 #도서추천 #에세이

by 쭈자매러블리 2024. 3. 17.
728x90
반응형

《때로는 간절함조차 아플 때가 있었다》는 강지영 아나운서의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그의 14년 차 경력을 토대로 한 실패와 성장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강지영은 회계사에서 아나운서로의 전향을 결심했으나 이를 위한 기본기 부족과 경험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고 해요. 예능부터 뉴스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강지영의 당당한 모습 뒤에는 오랜 시간의 노력과 고난이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자신을 둘러싼 평가와 실패로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냈지만, 그는 결국 자신의 역량을 믿고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오랜 노력 끝에 꿈에 그리던 뉴스 앵커가 되었다고 하죠~

이 책은 강지영의 이야기를 통해 성공은 단순히 능력이나 운만으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는 노력과 자기 믿음, 그리고 실패와 시행착오를 견뎌내는 끈기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어요. 저자는 누구나 자신을 믿고 조금씩 나아간다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말하며, 현재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독자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하고 있다고 하니, 꼭 읽어봐야겠죠?

1장에서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기다림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있어요. 그녀는 회계사를 포기하고 아나운서가 되기로 결심한 후, 불안감을 이겨내고 실행에 옮기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어내는 과정이에요.

2장에서는 두려움과 용기의 관계를 다루며, 노력과 실패의 의미를 되새기는데요. 그녀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노력하는 하루하루가 모여 성공을 이룰 수 있으며, 실수는 실패가 아니라 성장의 기회임을 강조하고 있어요.

3장에서는 현실적인 문제와 마주하며 성장하는 과정을 이야기인데요. 그녀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성장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으며, 일을 대하는 태도가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어요.

4장에서는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이야기해주고 있어요. 그녀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자신을 믿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기 연민에 빠지지 않고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려줍니다.

5장에서는 단단함, 담담함, 의연함을 강조하며, 자신의 경험을 통해 얻은 삶의 지혜를 공유해주는 이야기에요. 그녀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과거와 미래에 집착하지 않고 현재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내용을 한번 정리해보았어요.

방황하는 시간에 휩쓸리지 않으려면, 무거운 고민을 지고 건너는 수밖에 없다고: 이 문장은 고민이 많은 시기에 큰 위로와 힘이 되었습니다. 고민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스스로 일어나는 법을 배웠다: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해야 한다는 것은 부담스러운 일이지만, 그만큼 자신의 능력을 더욱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준비를 준비한다: 완벽한 준비를 추구하는 것은 좋지만, 준비에만 너무 많은 시간을 쏟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일단 시작하고, 진행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실수하면 만회하는 법까지 배울 수 있으니 일석이조 아닌가: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실수를 통해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라는 사람 전반에 대한 평가가 아니라는 것: 타인의 평가에 너무 집착하지 않고,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욕망을 버리거나, 욕망에 맞춰 노력하고 발전해 나가거나: 자신의 욕망을 인정하고, 그에 따라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력하지 않으면서 더 많은 것을 원하는 것은 욕심이며, 이는 삶을 불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떠한 상황도 좀 더 의연하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코 한 사건이 나의 인생 전체를 정의할 수 없다: 실패나 실수를 하더라도 그것이 인생 전체를 결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패나 실수를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그릇이 커지려면, 그릇이 찢어져야 한다: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통과 어려움을 감수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우리는 더욱 강해지고, 성숙해질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성장과 용기에 관한 이야기로서, 독자들에게 자신의 능력을 믿고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을 투여할 때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또한 실패와 어려움을 겪는 모든 이들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요. 이 책은 자기계발서로서, 독자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데 도움이 될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