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당신의 분노에는 이유가 있다 #2030도서추천 #3040도서추천 #책추천 #도서추천 #분노조절도서추천 #화가나는당신을위한분노도서 #분노책

by 쭈자매러블리 2024. 2. 23.
728x90
반응형

"당신의 분노에는 이유가 있다" 
툭하면 화가 나는 당신을 위한 분노 처방전

분노를 이해하는 완벽 메커니즘
한 권으로 끝내는 분노의 모든 것

“분노 메커니즘을 이해하면 삶의 에너지가 된다!”

익숙하고도 낯선 감정,
분노를 직시하고, 이해하고, 전환하라

분노를 이해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소개한 책이예요.
저자는 10년간의 상담 경험을 토대로 분노의 본질을 파헤치고, 감정을 이해하고 전환하는 방법과 분노를 통해 자신을 알아가고 에너지로 활용하는 방법을 탐구하는 독자를 위한 실용적인 내용들 나와있어요. 
부록에는 '분노 분석표'가 수록되어 있어 독자는 자신의 감정을 탐구할 수 있다네요.

분노의 이면에는 미처 깨닫지 못한 나 자신이 있다

당신의 분노는 옳다!
마음껏 분노의 자유를 누려라!

이 책은 분노의 배후에는 6가지 원인 감정이 숨어있다고 하네요. 분노를 단순히 억누르거나 터뜨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변화로 이어지게끔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분노는 상대방을 심판하거나 기대에 부응하지 않을 때, 자기의 요구를 지키지 못할 때, 감정의 연결이 끊길 때, 두려움이나 사랑이 얽혀 있을 때 나타난다고 설명하며, 이를 통해 진정한 변화와 성장으로 이끄는 방법을 알려주네요.

● 분노는 심판이다 : 상대방이 나의 규칙을 어겼으니 이를 평가하면서 화를 낸다.
● 분노는 기대다 : 자신의 기대나 바람에 상대가 응하지 않으면 화를 낸다.
● 분노는 자기 요구다 : 상대방이 아니라 사실 자신을 향한 요구다. 자신이 정한 기준을 스스로 지키지 못해서 화를 낸다.
● 분노는 감정의 연결이다 : 지금 내가 무력하기 때문에 상대방도 자신의 무력감을 느껴야 한다. 내 감정에 공감해 달라고 화를 낸다.
● 분노는 두려움이다 : 나와 상대방 모두가 더 심각한 위험을 만나지 않기를 바라며 화를 낸다.
● 분노는 사랑이다 : 내가 상대방을 사랑하기 때문에 상대방도 나를 사랑하길 바라며 화를 낸다.

끓어 오르는 분노를 어떻게 할 것인가?

내 안의 분노를 이해하라
분노는 시작할 수 있는 힘이다!

끓어오르는 분노를 어떻게 다룰지에 대한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한 이 책은 각자 다른 형태로 분노를 경험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책이예요. 저자는 분노를 억누르는 유형, 터뜨리는 유형, 분석하는 유형, 에너지로 활용하는 유형 등을 설명하며, 분노의 감정을 깊이 탐색하고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질문을 알려주고 있어요. 또한, 분노 메커니즘을 분석하고 삶의 에너지로 전환하는 훈련을 통해 개인의 성장과 변화를 이끌어내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고, 마지막으로 분노를 분석할 수 있는 '분노 분석표'를 제공하여 독자가 자체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전환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더라고요.

이 책을 통해 분노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게 되어 매우 유익하고 좋았어요.
각 장에서 제시된 다양한 관점과 사례를 통해 분노의 본질을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효과적으로 다루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어요.

첫 장에서는 분노에 대한 이해를 강조하며, 이를 통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배웠고, 특히 분노의 파괴적인 면과 긍정적인 에너지로 전환될 수 있는 가능성을 알게 되어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각 장마다 나오는 다양한 유형의 분노와 그에 따른 행동들을 살펴보면서, 나 자신의 분노 유형을 파악하고 어떻게 개선해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나 분노를 자신의 힘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점이 큰 희망을 주었던것 같아요.

책에서 제시된 다양한 사례와 실제 상담 경험을 통해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각 장의 논리적인 전개와 설명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 심리학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어도 쉽게 접근할 수 있었어요.

부록에 수록된 '분노 메커니즘 분석표'를 활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네요.

총평하자면, 이 책은 분노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용적인 대처 방법을 배워가는 멋진 자기계발 서적이라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감정 관리에 관심 있는 독자라면 누구에게나 추천할 만한 가치 있는 책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