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기분을 다스려야 '나'를 다스릴 수 있다. 기분이 태도가 되지말자.#2030도서추천 #2030책추천 #인생도서 #도서추천 #사회초년생책추천

by 쭈자매러블리 2024. 1. 30.
728x90
반응형


"기분을 다스려야 '나'를 다스릴 수 있다! 기분이 태도가 되지 말자."  
감정 조절이 필요한 당신을 위한 책인데 짧은 단락의 구성으로 인해 공감과 위로받는 느낌이 와닿았어요.

부정적인 감정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끌어올려 평온한 심리 상태를 유지하는 비결! 
인생을 결정하는 건 바로 하루의 기분이다. 그날의 기분이 하루의 성과를 결정하고, 하루의 성과들이 모여 미래를 만들고 그 미래들이 곧 내 인생이 되기 때문이다. 감정을 조절하면 미래가 바뀐다는 것을요.
이 책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현명하게 통제하는 방법을 배우고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책이예요.

01. 내 감정은 내가 책임져야 한다.
02. 마음의 상처가 내 기분을 망치지 않도록
03. 사랑, 사람 발음도 비슷한 것들이 당신을 힘들게 한다면
04. 삶을 대하는 올바른 자세

이 책을 읽고 나서 마음 속으로 크고 작은 여러 가지 감정과 생각들이 뒤섞였네요.
먼저, "내 감정은 내가 책임져야 한다"는 주제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받았어요.
감정을 통제하고 이해함으로써 자신을 더 나은 상태로 이끌 수 있다는 생각이 실감되었고,
특히, 하루의 기분을 관리하는 자기암시 문장과 분노에 대처하는 방법은 일상 속에서 적용하기 쉽고 실용적인 조언으로  다가왔어요.

마음의 상처와 심리적 안녕에 대한 부분은 나 자신을 돌아보게 만들었어요.
애정결핍, 우울증 증상, 그리고 정신적인 고통들은 우리가 자주 무시하는 부분이지만, 
이 책을 통해 그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고, 마음의 상처가 내 기분을 망치지 않도록 하는 내용은 감동적이었어요. 
자기 회복력을 키우는 방법과 심리적인 안정을 유지하는 법에 대한 깊은 고찰이 담겨있어 
여러 차례 읽고 곰곰이 생각하게 만들었어요.

사랑과 인간관계에 대한 목차는 많은 도움을 주었어요.
연인 사이의 소소한 일상에서의 고민부터 이별과 관련된 내용까지 다양한 감정을 다루면서, 상황에 따라 올바른 행동과 태도를 취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어요. 또한, 삶을 대하는 올바른 자세에 대한 내용은 현실적이면서도 긍정적인 에너지에다 40대가 2030에게 전하는 조언을 통해서 저에겐 가치 있는 내용이었어요.

이 책은 감정 관리에서부터 인간관계, 자기 발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독자에게 깊은 생각을 하게끔 만드는 책인거 같고, 각 주제들은 짧은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어 쉽게 읽히고, 독자에게 직접적으로 다가오는 느낌이었고, 나 자신을 되돌아보고 나아가기 위한 책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