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제.공

주말과 야간에도 안심하세요: 긴급 보육으로 부모의 걱정을 덜어주는 서비스

by 쭈자매러블리 2024. 3. 15.
728x90
반응형

내 손안에 서울

서울시는 늦은 시간까지 일하는 자영업자나 주말 근무가 빈번한 양육자 등을 위해 주말이나 야간에도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서울형 긴급·틈새보육 3종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어요!

365열린어린이집: 365일 24시간 필요할 때 이용 가능한 어린이집으로, 기존 11곳에서 17곳으로 늘어났어요.
서울형 주말어린이집: 주말보육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하여 11곳에서 21곳으로 운영 중이예요.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밤 10시까지 야간 보육이 필요한 미취학 영유아를 위한 어린이집으로, 40곳을 추가해 총 340곳으로 확대되었어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365열린어린이집'은 365일 24시간 언제든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어린이집은 최근 영유아 수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이용 아동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주말이나 야간에 아이를 맡기는 부모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365열린어린이집'은 긴급한 상황이나 일시적인 보육이 필요할 때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 휴일 등에도 24시간 동안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서울시는 '365열린어린이집'을 현재 11개소에서 17개소로 확대할 예정이며(민간사회공헌사업 2개소 포함), 이달에는 성동구, 강서구, 노원구, 영등포구 등에서 4개 어린이집을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추가로 2개소를 더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365열린어린이집
https://iseoul.seoul.go.kr/portal/reservation/dailyOpenPreschoolMiddle.do
주말어린이집
https://iseoul.seoul.go.kr/portal/reservation/wkendInfo.do

 

▒▒▒ eGovFrame Potal 온라인 지원 포탈 ▒▒▒

 

iseoul.seoul.go.kr

올해 초 기준 300개소에서 연내 40개소를 추가로 지정하여 총 340개소로 확대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야간보육 서비스의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래요!

서울시는 2022년부터 이 서비스를 어린이집과 유치원 재원 아동뿐 아니라 어린이집에 다니지 않는 가정양육 아동까지 대상으로 포함하여 제공하고 있어요. 이는 전국에서 최초로 모든 미취학 아동에게 무료로 야간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이예. 특히, 일찍 하원하는 유치원 아동이 이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용 건수는 2022년 29,618건에서 2023년 50,523건으로 70% 상승했습니다.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은 미취학 영유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예약은 '서울시 보육포털 서비스'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https://iseoul.seoul.go.kr/portal/reservation/baseExtendInfo.do

 

보육서비스 예약 > 거점형야간보육 | 서울시 보육포털 서비스

홈 :: 보육서비스 예약:: 거점형야간보육 거점형야간보육 거점형 야간보육 서비스 예약 안내 거점형야간보육 어린이집 거점형야간보육 어린이집 이용안내 예약하기 이용대상 : • 미취학 영유

iseoul.seoul.go.kr

긴급한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어요.
때때로 연차를 사용하면서 아이를 돌보는 일이 부담스러웠어요. 하지만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정말 좋았어요. 일을 하면서도 가족과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싶었는데, 이 서비스를 통해 더 자유롭게 시간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앞으로도 이런 서비스가 더 많이 확대되고 발전되기를 바라며, 일과 가정을 더욱 효과적으로 조화롭게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되네요 ^^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이러한 서비스는 현대 사회에서 많은 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요. 특히나 주말이나 야간에 근무하는 부모들이나 긴급한 상황에서 아이를 돌볼 필요가 있는 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거예요.
주말과 야간을 위한 긴급 보육 서비스는 현대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 부모들과 가정에 큰 도움이 되며, 아이들에게도 안전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