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문가영 배우가 추천한 도서 '삶의 가치는 무엇일까?' 세계문학전집 서머싯 몸의 '면도날' 도서 추천

by 쭈자매러블리 2024. 8. 8.
728x90
반응형

문가영 배우가 지식의 확장과 성찰을 도와주는 추천한 도서가 있다고 해서 세계문학전집 도서 정보를 가지고 왔어요. 

서머싯 몸의 소설 『면도날』은 인간 존재의 의미와 구원에 대한 탐구를 중심으로 한 작품이었어요. 서머싯 몸의 3대 장편소설 중 하나로 꼽혔어요. 이 소설은 1930년대 유럽을 배경으로 하고 있었고, 1차 세계대전 참전 후 삶의 방향을 잃은 젊은이 래리의 여정을 중심으로 전개되었어요. 작가는 무거운 주제인 '구원'을 다루면서도 특유의 명쾌한 문체와 유머를 유지하며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어요.

주인공 래리 다렐은 일리노이 주의 시골에서 평범하게 자란 청년이었어요. 그러나 1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후, 전장에서 친한 동료가 눈앞에서 죽는 것을 목격하면서 그의 삶은 근본적으로 흔들리기 시작했어요. 전쟁이 끝난 후에도 그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한 래리는 안정된 직장, 약혼녀 이사벨과의 결혼, 그리고 평범한 소시민으로서의 행복을 모두 포기하고 인간 존재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유럽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여행 중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삶의 의미를 고민했다고 해요.

래리는 인도의 영적 스승을 만나고, 티베트의 산골짜기에서 수도생활을 하며, 파리와 런던을 방황하는 등 다양한 여정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으려 했어요. 그의 여정은 물질적 안락함을 추구하는 현대사회와 대비되어 그가 겪는 내적 갈등과 성찰을 더욱 부각시켰어요. 이러한 구도의 길은 험난하고 고독했지만, 래리는 결국 자신의 방식으로 삶의 의미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한편, 래리의 주변 인물들도 저마다 인생에 대한 답을 찾아 나갔어요. 래리의 약혼녀 이사벨은 사랑 대신 화려한 생활을 선택했어요. 이사벨은 래리가 선택한 구도의 길을 이해하지 못하고, 결국 그와의 결혼을 포기했어요. 이사벨은 재력과 사회적 지위를 추구하며 자신의 행복을 찾으려 했지만, 결국 그 선택이 진정한 행복을 가져다주지 않음을 깨닫게 되었어요.

래리의 친구 그레이는 대공황 때 빈털터리가 되어 고생했지만, 다시 일어서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었어요. 그레이는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이를 통해 삶의 의미를 찾으려 했어요. 그러나 그의 고난은 그를 더욱 성숙하게 만들었고, 물질적 풍요보다 더 중요한 가치들을 깨닫게 했어요.

운명의 배신을 견디지 못한 소피는 삶의 시련 속에서 방황했어요. 소피는 술과 방탕한 생활에 빠져 자멸적인 삶을 살아갔지만, 그녀 또한 자신의 방식으로 삶의 의미를 찾으려 애썼어요. 그녀의 이야기는 인간의 연약함과 회복력을 동시에 보여주며, 삶의 고통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모습을 그려냈어요.

작가 서머싯 몸은 이 작품에서 소설 속 인물로 직접 등장하여, 독자들에게 이야기의 생생함을 더해줬어요. 이를 통해 독자들은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면도날』은 비정한 현실 속에서도 자신의 길을 찾아가면서 비정한 현실을 정면으로 마주하려는 젊은이들에게 용기를 선사하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삶의 의미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도서인데요.

그는 관찰자의 시각에서 인물들의 삶을 상세하게 묘사하며, 그들의 내면 갈등과 성장을 실감나게 전달했어요. 이를 통해 독자들은 인물들과 더욱 깊이 공감하게 되었고, 그들이 겪는 삶의 여정에 함께 몰입하게 되었어요.

이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세상을 사랑하며 삶의 의미를 발견하면서 작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의미는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만들어 나가는 것임을 보여주는데요.

작가는 인물들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통해, 인간 존재의 의미와 구원을 탐구하며, 각자가 추구하는 가치가 다르더라도 성실하게 살아가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어요. 이 작품은 삶의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방식으로 세상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해주었어요.

서머싯 몸의 『면도날』에 대한 이 작품이 서머싯 몸의 3대 장편소설 중 하나로서 삶의 의미와 구원을 탐구하는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음을 느꼈어요. 주인공 래리는 전쟁을 겪은 후 안정된 삶을 포기하고 철학적 답을 찾아 여행을 떠나며, 주변 인물들 역시 각자의 방식으로 삶의 의미를 찾으려 애써요. 작가는 이러한 여정을 통해 인간 존재에 대한 깊은 성찰을 그려내며, 독자들에게 자신의 방식으로 세상을 사랑하고 성실하게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해요. 서머싯 몸이 직접 소설 속 인물로 등장해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점도 인상 깊었어요. 이 작품은 비정한 현실 속에서도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도록 독려하는 감동적인 이야기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