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인간관계에 고민이 많은 사람을 위한 도서 #미움받을용기 #인생도서 #도서추천 #자기계발 #심리학도서추천

by 쭈자매러블리 2024. 3. 2.
728x90
반응형

<미움받을 용기>는 일본의 작가 기시미 이치로와 작가 고가 후미타케가 아들러 심리학을 참고해서 쓴 대화체 형식의 책인데요. 책은 기시미 이치로와 고가 후미타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리커버 에디션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따뜻한 삽화가 돋보여요.

<미움받을 용기>는 한국에서 51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며 200만 부 이상을 판매한 대표적인 책 중 하나래요.

인간관계와 인생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자기계발서로, 2015년 상반기 국내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다고 해요. 작가 기시미 이치로는 알프레드 아들러의 목적론의 전도사격 인물로, 아들러의 철학이 그 의미에 비해 대중에 덜 알려졌다고 생각하여 그의 철학을 쉽게 다룬 내용의 책을 만들게 되었다고 밝혔어요.

1. 인간은 변할 수 있고, 누구나 행복해질 수 있다.

2. 인간의 고민은 전부 인간관계에서 비롯된 고민이다.

3. 타인에게 미움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모든 것은 용기의 문제다.

4. 자유도 행복도 모두 ‘용기’의 문제다.

5. 행복해지려면 ‘미움받을 용기’도 있어야 하네. 그런 용기가 생겼을 때, 자네의 인간관계는 한 순간에 달라질 걸세.

이 책은 이러한 아들러의 가르침을‘철학자와 청년의 대화’형식으로 쉽게 풀어내고 있어서 되게 흥미로웠어요.

책에서는 청년이 철학자에게 인간관계와 인생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고, 철학자는 청년에게 아들러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조언을 해주는데요. 청

년은 자신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철학자의 가르침을 받아들이고, 이를 실천하면서 자신의 삶을 변화시켜 나가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어요.

책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은데요.

- 인간은 자신의 행동과 선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 인간은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

- 인간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의 삶을 살아야 한다.

- 인간은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 인간관계와 인생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어요.

전반적으로 이 책은 인간관계와 인생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미움받을 용기는 다섯 개의 밤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느낀점을 적어볼게요.

첫 번째 밤에서는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선택하고 책임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트라우마를 부정하고, 인간이 어떻게 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주는데요. 아들러의 관점에서는 과거의 트라우마가 인간의 현재와 미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주장하며, 용기를 가지고 현재의 문제에 직면해야 한다고 강조해주는데요.

두 번째 밤에서는 타인과의 경쟁이 아니라 자신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고민이 모두 인간관계에서 비롯된다는 주장을 펼치며, 자기 자신을 싫어하는 이유와 열등감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데요. 또한, 인생은 타인과의 경쟁이 아니라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세 번째 밤은 자신의 과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타인의 기대를 넘어서 자신의 과제를 중심으로 살아가야 한다는 주장과 인정욕구를 부정하라는 입장을 내세우는것도 있어요. 인간관계에서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과 자유로운 삶을 위한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네 번째 밤에서는 공동체 감각을 강조하며,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과 사회를 위해 기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개인심리학과 전체론, 공동체 감각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자아 중심적인 태도를 버리고 더 큰 공동체에 소속되어 살아가야 한다는 주장을 전해주는데요.

다섯 번째 밤에서는 지금, 여기를 진지하게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

지금, 여기'에 진지하게 살아가는 중요성과 과도한 자의식을 버리고 자기수용을 강조합니다. 인생이라는 찰나의 순간을 통해 행복을 찾아가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책은 '철학자와 청년의 대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들러의 철학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있어요. 자유로워질 용기, 평범해질 용기, 미움받을 용기까지 다양한 용기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어떻게 행복한 삶을 살아갈지에 대한 해답이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는것을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