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인간관계에서 감정을 표현하기 어려움을 겪는 분을 위한 도서 #인생도서 #도서추천 #인간관계 #스트레스 #감정표현

by 쭈자매러블리 2024. 3. 10.
728x90
반응형

일상에서 만나는 무례한 사람들에게 화를 내거나 관계를 끊지 않고도 자신의 감정을 지키면서 상대방에게 불편함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도서가 있다고 해서 찾아봤어요.

요즘 직장, 가정, 어느 곳에서 누군가를 만나면 그 중에 무례하게 질문을 하거나 말하는 사람들이 있긴 하더라고요. 그때마다 진짜 당황스럽고, 표정관리도 안되는거 있죠? 아마 저 뿐만 아니라 다들 그러실거에요. 그래서 가지고 와봤는데요.

저자 자신이 직접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방법, 상대방의 감정을 이해하는 방법, 대화를 이끌어 나가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고 해요.

사회생활을 하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인간관계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일상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자신의 삶을 더욱 행복하게 만드는 데에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50만 부 기념 스페셜 개정판으로 출간되었으며, 기존 내용에 더해 새로운 에피소드와 일러스트가 추가되서 읽는데 몰입되는거 있죠??

1. 자기표현의 근육을 키우는 법

세련되게 불편함을 표현하는 노하우 소개

긍정적이고 단호한 자세 유지를 통한 자아 보호 전략

2. 인생 자체는 긍정적으로, 개소리에는 단호하게!

상처를 받지 않고 개인적 신념을 지키는 방법 소개

비판에 대응하는 노하우와 긍정적인 사고 유도 전략

3. 무례한 사람을 만나도 기죽지 말자

단호하고 우아하게 거절하는 연습 방법 소개

상대방과의 대화에서 강하고 자신감 있는 태도 유지 방법

4. 애정 없는 비판에 일일이 상처받지 않기

상처를 받지 않고 객관적으로 비판을 대응하는 전략 소개

자아 보호와 감정적 안정을 위한 마인드셋 조절 방법

느낀 점을 표현하자고 하면

- 자기표현의 근육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상대방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이 인간관계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세련되게 불편함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불편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거나 울지 않고, 자신의 입장을 관철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 긍정적이고 단호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자신의 생각과 가치관을 존중하고, 이를 바탕으로 행동하는 것이 자아 보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부정적인 생각이나 감정에 사로잡히지 않고, 긍정적인 사고를 유지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비판에 대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상처를 받지 않고 객관적으로 비판을 대응하는 것이 자아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단호하고 우아하게 거절하는 연습을 할 수 있었다. 상대방의 부탁을 거절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연습을 통해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

- 상대방과의 대화에서 자신감 있는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대화를 이끌어 나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인간관계를 더욱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었다.

- 애정 없는 비판에 일일이 상처받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불필요한 비판에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의 핵심 메시지인 ‘자신을 지켜내는 연습법’은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일상에서 겪는 인간관계 문제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우리 다 같이 무례한 상황에 직면해도 웃으면서 우아하게 대처해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