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당신에게 추천하고 싶은 정영욱 에세이 #인생도서 #도서추천 #정영욱에세이

by 쭈자매러블리 2024. 5. 3.
728x90
반응형

정영욱 작가는 젊은 에세이스트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의 대표작으로는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될 것이다', '참 애썼다, 그것으로 되었다' 등이 있어요.

제가 아끼는 후배들에게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될 것이다' 책 선물을 해줬는데, 엄청 감동을 받고 힘이 된거같다고 이야기를 해주었어요.

이번에 출간한 신간 에세이 '결국 해내면 그만이다'는 작가가 독자에게 전하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고 있어서 한번 읽어봤어요.

작가로서 출사표를 낸 이후 8권의 책을 내면서 한결같은 섬세함으로 독자의 신뢰를 쌓아 올렸더라고요.

작가가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될 것이다'의 완결판처럼 내미는 해답이자 응원의 책이에요. 작가는 길고 어두웠던 시절을 지나 이곳에 설 수 있었던 건 시간이 해결해 준 게 아니라 당신이 버텨냈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어요. 외롭고 고단했던 시간을 온전히 견뎌낸 건 바로 당신이라고 말하며, 당신은 무엇이든 해낼 수 있으며, 결국 해냈을 때 시간이 얼마가 걸렸든 얼마나 힘들었든 그런 건 중요하지 않아진다고 이야기 해주고 있어요.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장마다 작가가 독자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담겨 있어서 정리를 해보았어요.

1장에서는 '당신은 언제고 해내는 사람이었다' → 독자들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고 있어요. 

2장에서는 '난 아플 때마다 당신들을 찾는다' → 독자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고 있어요.

3장에서는 '새벽의 꺼진 가로등처럼 살고 싶었다' → 작가의 어려웠던 시절을 이야기하며 독자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고 있어요.

4장에서는 '아무리 허물어도 결코 무너지지만 않는다면' → 독자들에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어요.

5장에서는 '사랑은 노력이다' → 사랑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이야기 하고 있어요.

아직도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모르겠고. 어떻게 해야 무난히 살아갈 수 있는지 잘 모르겠다. 당신만 그런 것도 아니고, 나만 그런 것도 아니다. 그도 그럴 것이, 나도 당신도 나라는 존재로 살아가는 게 처음이라서 그런 것 아닐까. 나도 나로 살아가는 게 처음이라서. 방금 시작한 이 하루도, 난생처음 겪는 최초의 여행이라서.〈나도 나로 살아가는 게 처음이라서〉

이런 구절을 보면서 삶의 시련 역시 자신의 그릇의 넓이와 깊이만큼만 존재한다고 말하며, 자신의 속도에 맞추어 고난을 이겨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어서 마음에 와닿았어요. 저는 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게 되었어요.

그리고 제가 그동안 겪은 시련과 고난을 이겨낸 것은 제 자신의 노력과 인내 덕분이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작가의 글을 통해 삶의 지혜와 교훈을 얻을 수 있었어요.

또한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구절은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얼마나 힘들었든 결국 해내면 그만이다" 였어요.

우리가 삶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난을 이겨내는데 큰 용기와 자신감을 줘요.

사실 우리는 삶에서 많은 어려움과 고난을 겪기도 하잖아요. 때로는 그 어려움이 너무 커서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고, 하지만 이 구절은 우리에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면 결국에는 이겨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해주니까 마음이 뭉클해졌어요.

저는 이 구절을 읽으면서 제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보게 되었어요. 그동안 겪은 어려움과 고난을 생각해보니 포기 하고 싶었던 순간도 많았지만 결국에는 이겨냈던 경험이 많았구나 하면서 제 자신을 토닥거렸어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노력과 인내 없이는 어떤 것도 이룰 수 없어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해요. 다들 저와 공감을 하고 계시죠?

그래서 독자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며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주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읽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